포니정재단, 자립준비청년에 ’포니정 발돋움장학‘ 프로그램 지원
포니정재단, 자립준비청년에 ’포니정 발돋움장학‘ 프로그램 지원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12.2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훈련비·생활비 등 지원
▲김덕산 한국공익법인협회 이사장(앞줄 왼쪽 세 번째),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다섯 번째) ,  신정찬 한국아동복지협회 회장(여섯 번째)이 제2기 '포니정 발돋움장학' 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덕산 한국공익법인협회 이사장(앞줄 왼쪽 세 번째),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다섯 번째) , 신정찬 한국아동복지협회 회장(여섯 번째)이 제2기 '포니정 발돋움장학' 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포니정재단이 파크하얏트서울에서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등 총 22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포니정재단 이사진, 포니정 발돋움장학 사업 관계자, 장학생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니정 발돋움장학’은 취업을 원하는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지난해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올해 제2기 장학생을 선발했다. 만 18~29세의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선발해 최대 2년간 직업훈련비 1200만원과 생활비 720만원,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에는 연간 약 10억원으로 지원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실손보험금과 취업축하금, 자격증 성취수당과 노트북 1대 등을 지원한다. 또한, 온라인 외국어교육 전문기업 시원스쿨은 장학생 전원에게 영어강의 무료 수강권을 제공하고 있다.

포니정 발돋움장학 사업은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사업 중 1인당 최대 규모의 지원 사업이다. 포니정재단은 사업을 통해 ‘포니정 학술지원’과 ‘포니정 해외박사장학’등 인문학 분야 인재 양성에 집중돼 있던 장학사업의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포니정 발돋움장학’은 한국아동복지협회를 통해 매년 9월 지원자를 모집한다. 필수 제출서류는 지원신청서와 보호종료(예정) 확인서로, 모집공고, 지원서류 등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아동복지협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