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인協, 14일 ‘일자리 채용마당 JOB-아지트’ 개최
건설기술인協, 14일 ‘일자리 채용마당 JOB-아지트’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2.0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건설기술인협회가 오는 1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한 협회 신관 1층에서 ‘2022 일자리 채용마당 JOB-아지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건설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건설기술인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채용계획이 있는 13개 건설업체가 참여한다. 취업상담은 물론 현장면접을 통해 약 150명의 건설기술인을 채용할 계획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은 협회 홈페이지나 건설워크넷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사전 접수하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협회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은 건설부문 공공취업포털인 건설워크넷에 인재정보를 자동으로 등록시켜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영구 회장은 “채용마당 행사가 실질적인 가교역할을 해 건설기술인들이 좋은 일자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행사를 후원해 주신 국토부와 참여한 업체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구인과 구직을 맞춤형으로 매칭시킬 수 있는 방안을 더욱 적극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지난 2014년 11월부터 경력관리 수탁기관의 취업정보기능을 통합한 ‘건설워크넷’을 운영하고 있다. 건설워크넷은 건설기술인 100만여 명의 신고된 경력정보를 바탕으로 한 빅데이터로 차별화된 매칭시스템을 제공하며 구인난과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