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경영학회, 6일 'ESG 경영환경조성 전략' 세미나
부동산경영학회, 6일 'ESG 경영환경조성 전략' 세미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2.0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부동산경영학회가 오는 6일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주최로 국회의원회관 세미나실에서 'ESG 경영환경조성과 정책기반 구축 전략'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저탄소, 공존 등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으면서 정부와 기업, 산업 등의 경영 환경이 변화하고 있고 국내외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세미나를 통해 ESG 경영시대에 적합한 환경조성과 정책기반 구축을 위한 전략을 모색한다. 

세미나 제1부는 서진형 공정주택포럼 공동대표(경인여대 MD비즈니스학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다. 박문수 상명대 교수와 ESG도시설계협회 서화진 사무국장이 각각 'ESG 경영환경과 부동산 전략', 'ESG 경영을 위한 도시재생전문가의 필요성'을 주제발표하고, 이춘원 광운대 교수, 이재우 목원대 교수, 최인호 남서울대 교수, 서준혁 ESG도시재생연구소 박사, 주판준 HRA 도시재생연구소 소장 등이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김학환 학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ESG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필수 경영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고 중요성에 공감하고 있는 기업도 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부동산산업에서도 ESG 시대에 적합한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기반 구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