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서울시와 색각이상자 위한 안전컬러개발 업무협약
노루페인트, 서울시와 색각이상자 위한 안전컬러개발 업무협약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2.12.0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승찬 노루페인트 마케팅본부장(왼쪽)과 최인규 서울시 디자인 정책관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승찬 노루페인트 마케팅본부장(왼쪽)과 최인규 서울시 디자인 정책관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노루페인트는 지난달 서울시와 '2022년 표준형 안전디자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색약, 색맹 등의 색각이상자가 쉽게 구별할 수 있는 컬러를 개발하기 위해 진행됐다.

노루페인트는 협약을 통해 안전한 컬러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컬러 컨설팅을 지원하고, 그동안의 시공 사례 데이터를 통해 실제 현장에 성공적으로 적용되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안전색은 색채, 색채심리, 디자인, 법률 등 분야별 전문가의 조언과 색약자 테스트를 거쳐 확정됐다.

지난해 질병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남성 5.9%와 여성 0.4%가 색각이상자인 것으로 나타났고, 그 수치는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로 인해 시를 비롯한 각 지자체는 색각이상자를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시는 노루페인트와 함께 개발한 안전 컬러를 활용해 현장에서 실제로 필요한 픽토그램 항목을 새롭게 개발하고, 기존에 이해하기 어려웠던 안내표지를 알아보기 쉬운 직관적인 안전 디자인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시와 함께하는 이번 안전디자인 개발 활동이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컬러를 통한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