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금 5% 이자 지원·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e편한세상 헤이리’
계약금 5% 이자 지원·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e편한세상 헤이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1.3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코니 확장비 무료 등 혜택…현재 선착순 분양 중
▲e편한세상 헤이리 문주
▲'e편한세상 헤이리' 문주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사상 첫 ‘6회 연속’ 기준금리 인상이 이뤄지면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가 눈길을 끈다. 최근 고금리에 대출규제까지 맞물리자 계약금 축소, 중도금 무이자 등 수요자들의 자금부담을 낮춰주는 단지들의 메리트가 커졌기 때문이다.

DL건설이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축현리 일원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헤이리’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에 더해 최근 계약금 납부 조건을 바꿨다. 계약금 10% 중 절반인 5%만 납부하면, 나머지 5%에 대해서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수분양자는 약 2000만원대의 계약금을 납부하면 입주 시까지 추가 비용 부담 없이 내 집 마련에 나설 수 있다. 계약금 5%의 경우도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제공해 초기 자금을 마련할 시간을 벌 수 있다. 또한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췄고, 발코니 확장비 무료 혜택이 제공된다. 거주의무 기간이 없다는 것도 주목할만 하다.

분양 관계자는 “약 2000만원대로 수도권 브랜드 새 아파트를 마련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헤이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105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현재 선착순 분양 중으로 원하는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고 청약 통장 유무, 거주지역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계약이 가능하다.

파주시는 최근 LG이노텍 공장 증설 등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LG이노텍은 확장현실(XR)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파주시에 있는 비행거리측정(ToF) 3차원(3D) 센싱 모듈 생산의 신규 증설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규 공장은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의 투자도 이어지고 있다. 2024년까지 3조3000억원 규모의 신규 시설 투자를 예고한 상황이다. 이 투자금은 파주사업장 OLED 증설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기업의 대규모 투자가 이어지면서 직주근접 수요를 비롯한 주거 수요 확보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