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에 인기 높은 브랜드 단지, 흥행 이어간다 
지역민에 인기 높은 브랜드 단지, 흥행 이어간다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11.21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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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적 인식 강해 후속 분양단지에도 신뢰감 높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지역민 사이에 인기가 높은 브랜드 아파트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해당 지역 내에서 다수의 분양을 경험한 만큼, 지역민 사이에 선호도가 높고 긍정적 인식도 강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상품성도 그만큼 우수해 신뢰도가 높게 형성돼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 거듭나는 경우가 많고, 타 브랜드 단지에 비해 시세도 높게 형성된다. 

일반적으로 지역 내 자리를 잡은 브랜드 단지는 해당 지역 내 다수의 분양을 경험하면서 지역민들의 니즈 파악이 잘 돼 있다. 이를 바탕으로 상품에 공을 들여 주거만족도를 높이고, 이는 결국 공급 때마다 성공적인 분양으로 이어지고 있다. 

부산 및 경상남도 창원 마산에서는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이 지역민들 사이에 인기가 높은 대표 브랜드로 꼽힌다. 최근 10월 경상남도 창원 마산 회원구 합성동에 위치한 ‘롯데캐슬 더 퍼스트’(전용 84㎡)는 4억8000만원에 거래가 이루어졌다. 인근의 ‘대백빌라’(전용 84㎡)가 1억6600만원에 거래가 된 것보다 3억1400만원이 더 높은 것이다. 또한, 11월 기준 창원시 마산 회원구의 아파트 가구당 매매평균가(3억4708만원)보다도 1억3292만원이 더 높다. 

업계 관계자는 “같은 지역에서도 선호도가 아파트 가치 형성에 영향을 주는 만큼 강세를 보이는 브랜드 아파트로 내 집 마련하는 것도 추천한다”고 전했다.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동에 들어서는 ‘용봉 한국아델리움 디어반’이 150가구 중 120세대의 조합원을 선착순 모집 중에 있다. 현재 1차 조합원 모집은 마감 임박이다. ‘한국아델리움’은 광주광역시에서 다수의 아파트를 공급하며 지역 내 주거 명가로 선호도가 높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6층, 3개동, 전 가구 전용 84㎡, 총 150가구 규모다. 도보권 내 광주도시철도 2호선 2단계(2029년) 개통 및 오치역 개통(2029년) 예정이다. 인근으로 호남고속도로가 인접해 용봉IC, 서광주IC를 통해 광주광역시 및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고 용봉IC 진입로 설치가 계획돼 있다. 도보권 내에 용주초가 맞닿아 있고 반경 1.5km 이내로는 서산초, 오치초, 전남대학교 사범대부설중·고, 전남대학교 광주캠퍼스까지 위치하고 있다.  사업 주체는 (가칭)용봉전대지역주택조합이며 시공 예정은 한국건설, 자금 관리는 코리아신탁으로 토지는 약 82.26% 확보되어 있다. 입주는 2026년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11월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사화동 일원에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1·2단지’를 공급할 예정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롯데캐슬은 영남권에서 약 7만1000여 가구를 공급했으며 선호도가 높다. 1단지는 전용 84㎡~102㎡, 7개동, 967가구, 2단지는 전용 84㎡~102㎡, 8개동, 998가구로 총 1965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사화공원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으로 진행되며 인근에는 창원터미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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