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임직원 봉사단, 사랑의 김장·헌혈 캠페인으로 연말 봉사활동
호반건설 임직원 봉사단, 사랑의 김장·헌혈 캠페인으로 연말 봉사활동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1.1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 혜명보육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
호반그룹 임직원, 본사·당진 공장서 헌혈 캠페인 참여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호반건설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는 올해도 김장나눔과 헌혈 캠페인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호반사랑나눔이는 지난 12일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 제공 : 호반건설
▲호반사랑나눔이는 지난 12일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의 호반사랑나눔이는 지난 12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혜명보육원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호반건설, 대한전선, 서울신문 등 호반그룹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했다. 호반사랑나눔이는 2200kg의 김장김치를 만들고, 등 임직원들의 기부금으로 마련한 성금 1500만원을 혜명보육원에 전달했다. 

박혜정 혜명보육원 원장은 “호반건설 등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에서 코로나19에도 꾸준히 지원해주시고, 올해도 함께 김장 김치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덕분에 이번 겨울을 아이들과 든든하게 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호반건설의 호반사랑나눔이는 지난 2010년부터 13년째 혜명보육원을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 시기에는 비대면 활동으로 김장 재료 등 물품을 후원해 왔다.

또한, 호반사랑나눔이는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에도 김장 비용 1500만원을 후원한다. 안양 지역 취약계층 200여 가구에 김치를 전달할 예정으로 호반그룹의 계열사 대한전선은 지난 2014년부터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 임직원들이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고,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1000만원도 전달했다.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지난 14~16일 서초동 호반파크, 당진 대한전선 공장, 전력기기공장에서 호반건설, 대한전선, 호반호텔&리조트 등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진행됐다. 호반사랑나눔이는 캠페인을 통해 모은 헌혈증 총 300장과 직원 기부금 1000만원을 한국백별형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전달된 헌혈증과 기부금은 소아암 환아 치료에 쓰일 예정이다.

호반건설의 호반사랑나눔이는 이번 기부금 모금에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을 활용했다. 카카오같이가치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이용자가 응원, 공유, 댓글 등을 남기면 호반사랑나눔이 기금에서 한 명당 1000원씩 기부하는 형태다. 

1989년 창업주 김상열 회장(현 서울미디어홀딩스 회장)이 설립한 호반건설은 2022년 발표된 재계 순위가 37위로 그룹으로 성장했다. 호반그룹의 건설계열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은 지난 7월말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2년 건설사 시공능력평가에서 각각 11위와 30위에 올랐다. 호반그룹은 2021년 대한전선, 미디어 등을 인수하고, M&A를 통한 사업 다각화와 미래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