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직주근접 단지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12월 분양
의정부 직주근접 단지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12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1.1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_조감도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규모 공공기관, 사업장 등의 시설 인근에 자리한 아파트가 ‘직주근접’ 수요를 등에 업고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서울과 일부 지역을 제외한 수도권 규제지역 해제로 수도권 직주근접 단지를 향한 인기는 더욱 높아졌다.

현대건설은 12월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2층, 11개 동, 전용면적 36~84㎡ 총 832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그 중 408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단지는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을 비롯해 의정부 을지대학교 병원 등의 의료시설과 경기도청북부청사, 경기북부경찰청, 의정부소방서 등 경기북부광역행정타운 등이 가깝다.

의정부 경전철 효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1호선 환승역인 회룡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지하철 1호선, 분당선, 경의중앙선 등이 지나는 청량리역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개발 진행 중인 7호선 연장사업(도봉산~옥정 광역철도)은 7호선 도봉산역에서 장암역과 의정부경전철 탑석역을 경유해 양주시 고읍지구까지 15.1km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2025년 개통 계획이다.

호국로와 3번국도 대체 우회도로가 인접해 있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의 의정부IC, 호원IC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및 광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의 민락IC를 통해 서울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 일부 구간(의정부 시계~월계1교, 6.85km구간)이 개통해 동부간선도로 이용이 편리하며, 사업이 완료되면 단지 인근 교통 환경은 더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홈플러스 의정부점, 경기도청북부청사 상권 등이 있으며, 금오초를 비롯한 효자중, 효자고 등이 단지와 가깝다. 인근에 금오동 학원가가 형성돼 있으며, 의정부과학도서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천보산, 곤제근린공원, 낙양물 사랑공원 등의 녹지도 풍부하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 인근에 조성되는 단지로 주거 배후 수요가 풍부하고 주변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데다 의정부에 계획된 다양한 교통 및 개발 호재의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며 “특히 새 아파트가 희소한 의정부시에 주택재개발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