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줄기 따라 집값 들썩…지방서도 강변 아파트 분양 이어
강줄기 따라 집값 들썩…지방서도 강변 아파트 분양 이어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11.17 17: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연이은 금리 상승으로 집값이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도 한강 주변 아파트는 신고가 거래가 잇따라 눈길을 끈다. 지방에서도 강변에 위치한 아파트가 높은 시세 상승폭을 보이며 지역 대장주로 주목받고 있다.

강변에 위치한 단지는 집 안에서 수려한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동시에 탁 트인 전망을 누릴 수 있어 부동산 스테디셀러로 통한다. 특히 강 인근으로 대규모 공원과 상권 발달이 이루어지며 지역 내 부촌으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 한강 주변에 위치한 여의도와 반포가 대표적인 사례다. 지방에서는 부산 해운대와 울산 태화강 주변이 있다.

▲빌리브 리버런트 투시도
▲'빌리브 리버런트' 투시도

울산 태화강 남단에 위치한 ‘빌리브 리버런트’는 신세계건설이 울산 남구 신정동 일원에 짓는 주거복합단지로 지하 3층~지상 29층, 4개 동, 전용면적 78·84㎡ 총 311가구로 공급된다. 단지 앞에 고층건물이 많지 않아 일부 가구에선 태화강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태화강변 유채꽃단지와 울산시민공원 등이 도보 거리에 있다. 울산의 지역명소로 알려진 태화강국가정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남 논산시 대교동에 ‘논산 아이파크’를 공급한다. 단지 주변에는 생태하천인 금강수계 논산천이 흐르고 있고, 하천 주변에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운동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이 외에도 논산대교 어린이공원, 논산2호어린이공원 등 근린공원이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달 대전시 유성구 학하동에서 ‘포레나 대전학하’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을 시작했다. 단지 주변에는 학하천이 자리하며, 계룡산 국립공원 수통골, 리기테다 소나무숲, 국립대전 숲체원, 빈계산, 학의숲 유아숲 체험원 등도 가깝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2월 충북 음성군 맹동면 본성리 401-22, 360-25번지 일원에 ‘음성 아이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한천이 흐르고 있으며, 실거울골공원, 뒷골공원, 윗말공원, 참샘골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인접하다.

효성중공업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일원에 ‘해링턴 플레이스 테크노폴리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84~94㎡ 아파트 602가구,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130실,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인근에 무심천과 미호강에 대한 수변공원 리모델링이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청주 효성 해링 2022-11-25 04:08:56
청주 테크노폴리스 효성 해링턴플레이스 오피스텔&상업시설 분양정보 분양가ㅣ오픈일정ㅣ방문예약 대표콜센타 ☎1666-9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