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안전 정책 아이디어 내달 9일까지 공모
화학안전 정책 아이디어 내달 9일까지 공모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2.11.1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화학물질안전원은 화학안전 관련 아이디어 발굴 및 국민 체감형 화학안전 정책 추진을 위해 '제3회 대국민 화학안전 아이디어 온라인 공모전'을 오는 12월 9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2020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아이디어, 정책이 되다'가 주제다. 화학안전 정책 수립 단계부터 국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화학안전망 강화 ▲신기술 활용 ▲국민 참여·소통 확대 등 정부의 핵심 추진정책 및 국민적 관심이 높은 3개 분야다.

화학안전에 관심 있는 국민 또는 국내 거주 외국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화학물질안전원 홈페이지 및 국민생각함에서 공모전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화학물질안전원은 블라인드 심사 방식으로 올해 안에 ▲창의성 ▲실현가능성 ▲구체성 ▲기대효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6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등 선발된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화학물질안전원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화학물질안전원은 그간 공모전 진행을 통해 채택된 국민 아이디어를 활용해 여러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박봉균 화학물질안전원장은 "화학안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다양하고 뜻깊은 생각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시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