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치 증가하며 '하이엔드 주거상품' 인기
영리치 증가하며 '하이엔드 주거상품' 인기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11.1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최근 젊은 자산가들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이들을 타깃으로 하는 하이엔드 주거상품이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영리치는 차별화된 부동산을 소유하고 싶어하고, 럭셔리한 주거지를 통해 자신의 사회적 위상을 확인하려는 경향이 크다. 때문에 최근 하이엔드 주거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춘 고급 주거 단지들이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청담동 SM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센터 부지에서 공급된 ‘워너청담’은 국내최고 분양가인 350억원에 달했음에도 완판에 성공했고, 역삼동에 공급된 ‘더 갤러리 832 시즌2’ 펜트하우스 역시도 100억원대의 높은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계약을 모두 마쳤다.

전 가구가 광주에서 쉽게 보기 힘든 대형 평형의 펜트하우스로 설계된 고급 주거시설 ‘라펜트힐’이 공급된다. 

외관은 건축미를 인정받은 이탈리아 밀라노 ‘보스코 베르티칼레’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커튼월룩 입면과 전 가구 테라스 배치로 입체적이면서도 미학적인 외관 디자인으로 조성한다. 넓은 테라스는 개인 정원, 홈카페 등의 다양한 취미 활동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내부 공용 공간(거실, 주방)과 개인 공간(침실)을 분리한 현대적인 평면을 적용하고, 단지 내에는 각 라인별로 엘리베이터를 배치해 프라이빗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각 가구마다 전용 엘리베이터 홀을 특화했다.

내부 인테리어에는 유럽산 명품 가구 브랜드 페발까사(Febal Casa)부터 이탈리아 수전 브랜드 ‘제시(Gessi)’, 이탈리아 후드 브랜드 ‘엘리카(Elica), 스위스 ‘엑센트(AXENT)’, 미국 ‘콜러’(Kohler), 미국 ‘아메리칸 스탠다드(American Standard)’ 등 고급 마감재들이 적용된다.

단지 지하 1~3층에 계절창고가 설치되며 주차공간은 가구당 3.1대의 공간을 제공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요가&명상룸, 다목적 라운지 등이 배치될 예정이다.

▲광주 '라펜트힐'
▲광주 '라펜트힐' 투시도

‘라펜트힐’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계동 870-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2층, 2개 동, 전용면적 201~244㎡ 총 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라펜트힐' 갤러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