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수요자들, 공급 가뭄 속 기분양 ‘고급 오피스텔’ 주목
강남 수요자들, 공급 가뭄 속 기분양 ‘고급 오피스텔’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1.09 10: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삼성_주경 투시도
▲'힐스테이트 삼성' 주경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강남 8학군, 교통 등 우수한 입지를 갖춰 실거주 수요가 높은 강남구 일대에서 기분양 단지가 강남 진입의 돌파구로 평가받고 있다. 강남 일대 공급 가뭄이 지속되고 있는 데다 최근 부동산 경기 악화에 따른 PF 대출 중단으로 향후 주택 공급에도 차질이 생길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당분간 강남 지역의 신규 공급이 없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기존에 공급되고 있는 상품이 더욱 높은 인기를 끌 것이라는 분석이다. 최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글로벌 비즈니스센터(GBC) 등 줄줄이 예정된 개발 호재로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나는 반면, 강남 내 아파트를 새로 지을 수 있는 부지가 많지 않은 만큼 일대 주거 수요가 기분양 단지로 몰릴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현대건설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일원에 공급한 ‘힐스테이트 삼성’은 강남 중심부에 들어서는 만큼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이마트 역삼점 등 쇼핑·문화시설과 서울의료원 강남분원, 강남 세브란스 병원 등 대형병원이 가깝다.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사업이 진행되는 삼성역~봉은사역 구간이 가깝고, 반경 1km 내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등도 위치해 있어 개발이 완료되면 배후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전용면적 76㎡E, 80㎡F타입을 비롯해 84㎡ 전 타입의 경우 방 3개와 거실, 주방, 드레스룸, 욕실 2곳으로 구성돼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 설계가 적용됐다. 지상 4층, 1435㎡ 면적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프라이빗 다이닝룸, 미팅룸, 스터디룸, 게스트룸, 오픈 라이브러리, 헬시 바, 프라이빗 짐, 피트니스센터, 골프룸 등이 조성된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단지는 중도금 대출금에 대한 이자를 ‘확정 고정금리 이자후불제’로 제공해 자금 마련 부담을 덜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강남구에 아파트 공급이 드문 상황에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고급 오피스텔”이라며 “최근 PF 이슈로 보다 안정적인 사업지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건설이 짓는 브랜드 오피스텔인 만큼 안정성이 높고, 금융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문의가 이어지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Samsung 2022-11-09 11:02:14
★ 02-6022-8664 :

하이엔드 21-25평대 투룸, 쓰리룸 <힐스테이트 삼성> 직통 상담번호 / 고급 일자리의 지속적인 유입 핵심지이자 개발의 핵심 강남구 삼성동에 공급 / 현대차 그룹 개발 글로벌 비지니스센터 (GBC) 옆 블록 위치, 영동대로 지하화 복합개발, GTX-A, 위례신사선 연결 등 역대급 호재로 교통망, 고급 일자리 유입의 핵심지 / # 입지 가치와 시세 대비 월등히 낮은 평단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