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 기조 속 ‘중도금 무이자’ 분양 단지 주목
고금리 기조 속 ‘중도금 무이자’ 분양 단지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1.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 시스템에어컨·오브제냉장고 등 풀옵션 기본 제공
▲[사진: ‘은평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은평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기존 연 2.50% 대비 0.54%p 상승한 3.0%로 인상하며 10년 만에 국내 기준금리가 3% 시대를 다시 열게 됐다. 기준금리 인상에 이어 대출금리까지 치솟으면서 분양시장에서는 중도금 무이자를 통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금리 인상 리스크에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 데다 부동산 조정기에서도 타격이 적은 만큼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이 더해진 단지의 인기는 더 높아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일원에 입지한 GS건설의 ‘은평자이 더 스타’가 중도금 무이자로 분양 중이다. 단지는 중도금뿐만 아니라 소형주택 계약금 5%에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계약금 5%만 납입하면 잔여 계약금 5%가 무이자로 대출되는 방식이다. 1차 계약금의 경우 1000만원 정액제로 초기 자금마련에도 어려움이 적다. 

이에 더해 풀옵션을 무상 제공한다. 시스템에어컨과 차세대 환기형 공기 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 오브제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렌지, 하이브리드 쿡탑 등 프리미엄 가전과 유럽산 대형 포셀린타일 아트월, 우물천장 및 간접조명 등을 기본 제공한다.

가구별 드레스룸을 설계했으며, 무상으로 붙박이장도 추가할 수 있다. 전용 49㎡는 판상형 3베이 구조와 2개 욕실, 아일랜드 주방, 넓은 거실로 선보여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전용 84㎡에 4베이, ㄷ자형 주방이 들어서며, 2면 개방형 거실 설계로 쾌적한 환기와 채광은 물론 주거 편리함까지 극대화했다.

은평구 원도심 입지로 지하철 6호선 응암역, 새절역 도보 이용이 가능하며, 새절역의 서부선(새절역~여의도~서울대입구), 고양·은평선(새절역~창릉신도시~고양시청) 추진 중이다. GTX-A 노선이 개통되는 연신내역 접근성이 용이해 강남 진출입도 편리해진다 .

이마트 은평점과 하나로마트가 단지 약 1km 내에 위치해 있으며, 스타필드 고양과 이케아 고양점도 차량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상신초, 덕산중, 숭실고, 신진과기고를 비롯해 충암중, 충암고 등 명문 사립학교가 자리한다. 서울시특별고시에 따라 신사삼거리에 교육특화거리가 조성될 계획이다.

한편, ‘은평자이 더 스타’는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5층, 전용 49㎡ 262가구, 전용 84㎡ 50실 등 총 31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부 전매도 가능하며,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은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대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