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사 이전 수혜 기대…‘고양시청 동문 디 이스트’ 본격 분양
신청사 이전 수혜 기대…‘고양시청 동문 디 이스트’ 본격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1.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지난 10월 28일 홍보관을 연 고양 오피스텔 '고양시청 동문 디 이스트'가 분양을 진행 중이다. 

단지 주변에서는 고양시청 신청사 이전 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정주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고양시청 신청사 이전 사업은 총 사업비 2950억원(예정), 연면적 7만3946㎡ 규모(예정)로 고양시 주요 부처들을 한 곳에 이전하는 것이 핵심 목표다. 2023년 착공, 2025년 준공 계획이며, 작은 도서관, 주민커뮤니티센터 등의 편의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고양시청 동문 디 이스트'는 대지면적 2446.90㎡, 지하 6층~지상 23층, 1개 동, 오피스텔 총 197실로 이뤄져 있다. 전용면적은 61㎡, 69㎡(A·B), 83㎡ 등으로 공급된다. 

단지 인근에 고양시청역(가칭)이 계획돼 있어 향후 쿼드러플 교통망이 구축될 예정이다. 고양시청역은 고양은평선(추진)과 식사트램(추진), 교외선(예정) 등도 계획돼 있다. 차량 이용 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전역 이동이 편리하다.

원당시장 도보 5분, 원당 하나로마트 차량 2분 거리인 원당역상권 인접 오피스텔로 고양시청, 문예회관, 보건소, 마상근린공원, 성사체육공원, 성라공원 등이 가깝다. 삼송역상권(스타필드 고양·메가박스·이마트 트레이더스·농협삼송농산물유통센터), 화정역상권(이마트·롯데마트·세이브존·시외버스터미널·명지병원·CGV), 백석역상권(롯데마트·교보문고·홈플러스·고속버스터미널·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메가박스), 원흥지구상권(이케아 고양·고양CC·창릉천·서오릉) 등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성사초, 원당초, 성사중, 성사고, 고양시립도서관 등도 가깝다.

드레스룸 및 펜트리, 다용도실, 빌트인 시스템 등의 주거 설계가 적용됐다. 최대 3.2m의 높은 층고 설계로 개방감을 확보했고, 가구 내 단천장 설계와 넓은창을 적용해 채광성을 높이고, 스마트씽 리얼스마트홈 구축으로 스마트 가전과 주거단지 공용 시설까지 제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오픈 기념으로 방문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지급할 예정"이라며 "사은품은 조기마감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분양홍보관은 고양시 성사동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