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무이자 혜택 지원 주거용 오피스텔 ’김포 휴트라움’
중도금 무이자 혜택 지원 주거용 오피스텔 ’김포 휴트라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1.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가 보장제·중도금 무이자·계약금 이자 지원 등 제공
▲김포 한강신도시 휴트라움
▲'김포 한강신도시 휴트라움'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경기도 김포한강신도시에 최근 분양을 시작한 주거용 오피스텔 ‘김포 휴트라움’이 최저가 보상제도를 진행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1.5룸 분양가(전용 27㎡형 기준)가 1억원 후반대로 김포한강신도시에 분양 중인 오피스텔 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고 있다"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계약 당시 일정 요건을 갖추면 계약금에 대한 이자비용을 최대 10%까지 지원하고, 500만원에 계약 가능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공시가격 1억원 미만 주택(오피스텔 포함)은 취득세 산정 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주택을 구매하더라도 오피스텔에 따른 취득세 중과규정은 적용되지 않는다. 주택임대사업자 등록도 가능해 취득세와 재산세·종부세·양도세 등 세제혜택도 받아 볼 수 있다.

다주택자들에겐 투자상품으로 유리할 수도 있다. 오피스텔 취득세는 4%로 고정돼 있다. 조정대상지역 내 주택의 취득세율은 2주택자 8%, 3주택자 12%로 오피스텔보다 훨씬 높다.

단지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거실과 침실에 시스템에어컨이 설치되며 냉장고와 드럼세탁기(건조기능 포함), 인덕션 전기쿡탑2구 등 빌트인 가전제품도 제공된다. 아일랜드 식탁과 중문과 슬라이딩 도어, 가구별 개별창고 등도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1.5룸 구조에는 붙박이장, 2룸 구조엔 드레스룸을 무상 설치할 계획이다.

구래동 일대는 복합업무지구로 개발된 만큼 업무·상업시설이 대거 밀집해 있다. 사업지 주변에는 지식산업센터가 나열돼 있어 수많은 업체들이 입주해 있는 만큼 고정수요도 기대된다.

한편, ‘김포 휴트라움’은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1-55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0층, 총 169실(전용면적 27~36㎡) 규모로 건립된다. 주방과 침실을 분리한 1.5룸 133실과 2룸 36실이 공급된다. 2룸은 아파트 평면과 비슷한 3베이 혁신평면을 도입했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 양천구 오목로 일원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