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일부 무이자 혜택 제공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중도금 일부 무이자 혜택 제공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11.0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야경투시도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야경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최근 연이은 기준금리 인상에 수요자들의 이자 부담이 가중되면서,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을 내건 단지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11월에도 추가 금리 인상이 예고되고 있는 만큼 자금 부담을 덜기 위한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건설사들이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선보이고 있는 만큼 입지나 브랜드 등을 꼼꼼히 살핀 후 이를 활용하는 것도 내 집 마련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며 “특히 앞으로 추가 금리 인상을 비롯해 분양가 인상도 불가피해진 만큼 신규 단지를 선점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최근 분양 중인 신규 단지 중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로는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가 대표적이다. 단지는 4~6회차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함께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통해 초기 부담금을 낮췄다. 확장 시 거실 대형 아트월도 기본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는 광양의 신흥 주거 중심지, 용강지구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브랜드 아파트로 용강지구 일대는 현재 다수의 공동주택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며 서광양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 용강지구에는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비롯해 약 4100가구가 공급될 계획으로, 대부분 대형건설사의 1군 브랜드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 목성지구에 계획된 약 6600가구의 대단지가 들어서면, 사업지 일대는 약 1만여 가구의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단지 남측으로 마로산, 봉화산, 구봉산 등 다수의 녹지공간 위치해 인근 산업단지의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깨끗한 공기 질을 유지하고 있다. 인근 동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수변공원이 있으며, 일부 가구에서는 동천 조망도 가능하다.

모든타입이 남향 위주로 설계돼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전 가구에 드레스룸이 조성되며, 전용면적 84㎡A, 105㎡ 타입은 1면 현관 펜트리, 알파룸 등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전 가구 제공되는 세대창고는 지하 2층에 가구당 1개소씩 설치될 예정이다.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등과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독서실, 스터디룸 등이 마련된다. 그린스퀘어, 물놀이터, 캠핑포레스트 등 다양한 조경시설과 지상에 차가 없는(상가 주차장 제외) 공원형 프리미엄 대단지로 시공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일원에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