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 프리미엄 누린다…'대전 에테르 스위첸' 공급
비규제 프리미엄 누린다…'대전 에테르 스위첸'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1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정부가 지난 9월 말 대전을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하면서 대전 부동산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규제지역에서 풀리면 대출을 비롯해 세제, 청약 등에서 각종 제약이 사라지게 돼 거래가 활성화될 가능성이 높아서다.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 청약통장 가입 후 수도권은 1년, 그 밖에 지역은 6개월만 지나면 세대주, 세대원 모두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청약 시 재당첨 제한도 없고 담보인정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돼 대출을 활용한 자금마련도 손쉽다. 취득세나 양도소득세 중과세율 적용도 배제되며, 가점 적용 비율도 낮아져 가점이 낮아 진입장벽이 높았던 2030세대의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규제로 묶이게 되면 세금과 청약, 대출 등에 있어 제약을 받기 때문에 시장 침체를 피할 수 없다”며 “이번 대전의 조정대상지역 해제는 집값 상승의 모멘텀이 될 수 있는 이슈로, 기존 주택시장뿐만 아니라 신규 분양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11월 분양 예정인 ‘대전 에테르 스위첸’은 벌써부터 분양 문의가 많다는 후문이다. 규제 해제된 대전 지역에 공급되는데다 KCC건설이 시공하고 주거 선호도 높은 서구 둔산 생활권이자 대전지하철 1호선 용문선 3번 출구 바로 앞에 들어서는 역세권 단지이기 때문이다.

단지는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이 적용돼 고급스럽고 모던한 미래지향적인 시그니처 외관 디자인을 갖출 예정이다. 안면인식을 통한 공동현관문 자동열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지문인식을 통한 가구 현관문 열림등이 가능한 원패스시스템 등 KCC건설만의 고품격 특화설계인 ‘스위첸7’도 도입된다.

오피스텔은 전 실 전용 84㎡ 구성으로 전용 59㎡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형 설계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대전 유성구 용계동 일대에 위치한다.

▲대전 에테르 스위첸 투시도
▲대전 에테르 스위첸 투시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