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파호수공원 품은 장기민간임대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 31일부터 청약
은파호수공원 품은 장기민간임대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 31일부터 청약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10.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전북 군산시 미룡동 소재 장기일반민간임대 아파트 단지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가 오는 31일(월)~11월 1일(화)까지 2일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11월 3일에는 당첨자 발표, 7일~9일 3일간 정당 계약순으로 진행된다.

단지는 장기일반민간임대 아파트로 19세 이상 성인이면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분양 전환 여부 선택이 가능하다. 주택도시공사(HUG) 임대보증금 전액에 대한 보증을 받아 개인 전세, 임대와 달리 안정성이 뛰어나고 중도금 무이자와 전매제한도 적용 받지 않는다.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가로 10년 동안 거주하고 10년 뒤 소유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주택 보유로 인한 세금이 없고 임대보증금을 100% 전액 보장받을 수 있으며 소득세나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의 세금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는 연면적 3만4358㎡, 건축면적 3759㎡, 지하 1층~지상 25층, 2개 동 총 219가구로 구성됐다. 전용면적은 84㎡A·B 단일면적으로 구성됐다. 3·4베이로 구성돼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이 우수하고 계약 시 발코니 확장을 비롯해 에어컨 등이 무료 옵션으로 제공된다. 2년마다 계약 갱신도 가능하다.

단지에서 차량 기준 4분 거리(약 1.7km)에 은파호수공원이 위치하고 도보 5분 거리에 근린공원 및 미제저수지가 위치해 있다. 또 차량 10분 내외 거리에 롯데시네마 군산타운, 롯데마트, 은파앤츠밸리 등의 생활 편의 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도보 거리에 용문초, 금강중이 있고 국립대학인 군산대학교도 근거리에 있다. 새만금북로 및 대학로를 통해 군산 시내권 진입이 유리하고 군산고속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이동이 편리하다.

분양 관계자는 ”군산시 명소인 은파호수공원이 가깝고 생활 편의가 우수해 견본주택 오픈 후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시고 있다”라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군산시 미룡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