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무이자혜택 주거형 오피스텔 ‘김포 한강신도시 휴트라움’ 분양
중도금 무이자혜택 주거형 오피스텔 ‘김포 한강신도시 휴트라움’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0.2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한강신도시 휴트라움
▲'김포 한강신도시 휴트라움'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가파르면서 내 집 마련 기회도 조금씩 상실되고 있다. 높아진 금융비용만큼 주택시장의 진입도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부동산시장의 투자 트랜드도 서서히 바뀌고 있다. 지난해까지 만해도 매도 시 발생하는 ‘시세차익’ 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성향이 강했지만, 올해 들어 연금처럼 높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창출하려는 성향의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실속형 분양가에 주변 개발호재도 풍성한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1-55번지 일원에 주거용 오피스텔 ‘김포 휴트라움’이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10층, 총 169실(전용면적 27~36㎡) 규모로 건립된다 주방과 침실을 분리한 실속형 주거공간 1.5룸 133실과 2~3인 가구에게 적합한 2룸 36실이 공급된다. 2룸은 아파트 평면과 비슷한 3베이 혁신평면(36실)을 도입했다.

분양 관계자는 "1.5룸 분양가(전용 27㎡형 기준)는 1억원 후반대에 책정됐다"며 "2018년 구래동 일대에 공급됐던 ‘김포한강트루엘 리미티드 에디션’ 전용 28㎡형의 분양가가 1억9000만원 대였던 점을 감안하면 4년전 분양가와 큰 차이가 없다"고 말했다.

또한, 판매 중인 현 상품보다 다른 상품의 가격이 더 저렴할 경우 그 차액만큼 환불해주는 최저가 보상제를 진행 중이다. 더불어 중도금무이자 혜택과 일정 요건을 갖추면 계약금에 대한 이자비용을 최대 10%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500만원에 계약 가능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공시가격 1억원 미만 주택(오피스텔 포함)은 취득세 산정 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주택을 구매하더라도 오피스텔에 따른 취득세 중과규정은 적용되지 않는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하며, 거실과 침실에 시스템에어컨이 설치된다. 냉장고와 드럼세탁기(건조기능 포함), 인덕션 전기쿡탑2구 등 빌트인 가전제품도 제공된다. 아일랜드 식탁과 중문과 슬라이딩 도어, 세대별 개별창고 등도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1.5룸 구조에는 붙박이장, 2룸 구조엔 드레스룸을 무상 설치할 계획이다.

구래동 일대는 복합업무지구로 개발돼 업무·상업시설이 대거 밀집해 있다. 사업지 주변에는 지식산업센터가 나열돼 있어 고정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제자유구역으로 추진 중인 대곶지구(E-CITY) 개발도 진행 중이다. 주변에 김포 최대 규모 복합문화 쇼핑몰인 월드기네스 622타워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 곳에는 테마파크와 실내수영장, 아쿠아리움, 800석 규모의 롯데시네마 등이 갖춰진다.

분양홍보관은 서울도시철도 5호선 오목교역 일원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