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최고 높이 지식산업센터 ‘당산역 1·2차 SK V1 tower’ 공급
서울 최고 높이 지식산업센터 ‘당산역 1·2차 SK V1 tower’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0.2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은 물론 지식산업센터와 같은 업무시설에서도 초고층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초고층으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는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고 옥상정원 등 다양한 편의 및 휴식공간을 마련할 수 있어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입주 기업수가 많은 만큼 대단지 구성으로 비즈니스 인프라를 형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등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으며, 압도적인 규모를 바탕으로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업무시설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 

업계 관계자는 “초고층에 규모 또한 커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성까지 갖추며 풍부한 기업수요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울 최고 높이의 지식산업센터 ‘당산역 1·2차 SK V1 tower’가 공급된다. 연면적 약 10만8338.97㎡에 옥탑을 포함해 지상 최고 35층으로 지어져 인근에 조성된 대성디큐브(30층), 아이에스 비즈타워 1차(26층), 현대 지산 가산퍼블릭(28층)을 뛰어넘는다. 1차는 10월, 2차는 11월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단지는 최고층 높이에 풍부한 연면적으로 지어지는 만큼 각종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우선 '당산역 1차 SK V1 tower'는 넓은 연면적과 비례해 단지 곳곳에 플로우웨이(산책로), 커뮤니티파크(휴게공간), 네이처&아쿠아필드(수변 휴게광장), 하모니가든(열린 휴게공간), 한강뷰 스카이라운지 등 기존 업무시설에서는 보기 드문 트렌디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한다. '당산역 2차 SK V1 tower' 역시 옥상 하늘정원을 비롯해 호실별 발코니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다.

당산역 1,2차 SK V1 tower는 뛰어난 입지도 강점이다. 지하철 이용객의 이용률이 높은 서울지하철 2∙9호선 환승역인 당산역을 도보 5분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편리한 출퇴근 환경과 뛰어난 강남 접근성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서부간선도로를 비롯해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경인고속도로 등 고속화도로를 통한 서울 및 경기 서부권 접근도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 당산역을 중심으로 권이 조성돼 있어 은행을 비롯해 편의점, 병원 등 업무 및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양화한강공원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