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명소 차관 "물류업계 디지털전환·창고입지 완화 등 적극 검토"
어명소 차관 "물류업계 디지털전환·창고입지 완화 등 적극 검토"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2.09.2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물류기업과 조찬 간담회…물류산업 지원 방안 논의
▲어명소 국토부 2차관이 27일 물류기업 관계자와 조찬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어명소 국토부 2차관이 27일 물류기업 관계자와 조찬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토교통부는 어명소 제2차관이 27일 LX 판토스, CJ 대한통운 등 국내 주요 물류기업 관계자와 조찬 간담회를 열어 물류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어 차관은 "물류는 우리 경제의 동맥으로 물류기업의 헌신 없이 지금의 경제성장은 불가능했다"며 "국제정세 불안에 따른 공급망 위기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물류에 차질이 없도록 애쓰고 계신 점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물류업계는 스마트 인프라 확충, 미래 물류기술 개발 등 디지털 전환에 대한 정부의 투자 지원 확대를 요구하고, 도심 내 물류창고 입지 규제 완화, 화물차 허가 규제 개선 등 각종 규제 완화 등도 건의했다.

이에 어 차관은 "최근 물류산업은 디지털 전환, 자동화 등 산업 전반의 혁신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정부는 스마트 물류인프라 등 디지털 전환에 대한 지원은 물론, 물류창고 입지완화 등도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이어 "국내 물류산업 이면에는 여전히 고령화·영세성 등의 문제가 있고, 국가 물류 경쟁력(2018년 기준 세계 25위)은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라고 지적하며 "정부는 선진 물류국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인프라, 금융, 인력, 기술개발 및 제도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하고, 물류업계의 선제적 투자와 적극적인 참여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