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홍보관 운영 중
롯데건설,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홍보관 운영 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9.2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내 원스톱 고품격 주거생활 기대
▲[롯데건설] VL르웨스트 조감도
▲롯데건설 'VL르웨스트'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본격적인 고령화에 접어들며 수명이 늘어나자 건설업계의 실버타운 사업도 진화하는 중이다. 단순한 주거 제공 이상으로의 상품성을 끌어올리고 있는 데다가 고령층의 소비 잠재력이 높이 평가되면서 이들에게 맞는 고급 실버타운을 선보이기 위해서다.

행정안전부 및 보건산업진흥원이 발표한 2022년 자료를 보면, 국내 실버 산업 시장의 규모는 최근 5년(2015년→2020년) 사이 약 84%가 증가(39조→72조)했고 오는 2030년에는 168조 규모로 증가할 것이 전망됐다.

때문에 우리나라의 건설업계는 신수익 사업으로 실버타운 산업에 뛰어들면서 고급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롯데건설과 롯데호텔 브랜드 ‘VL’이 협업해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의 홍보관을 오픈하고 운영 중이다.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일원에 마련되어 있으며, 예약제 운영을 통해 프라이빗한 상담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홍보관 오픈 이후 문의가 이어지면서 방문객들이 꾸준히 오고 있다”라며 “앞으로 본격적인 분양 전까지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VL르웨스트’는 여성의학 1위인 ‘이대 서울병원’이 인접해 있고 단지 내에는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가 운영된다. 국내 처음 선보이는 맞춤형 스마트 건강관리로 수요자들의 특성과 편의를 고려했다.

롯데건설이 개발한 시니어 맞춤 특화 평면부터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하우스키핑(주 2회 제공), 호텔 셰프 관리 식단 등을 제공한다. 또한, 소셜네트워크 프로그램 및 부대시설과 다채로운 커뮤니티 활동 등으로 독립적이고 주체적인 삶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도심에 공급되는 만큼 접근성과 인프라 수준이 높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고 있고 해당 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며 김포공항 및 인천공항도 인접해 있다. 차량 이용 시에는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으로 약 1시간 내로 소요돼 부담이 낮다.

롯데몰, 롯데시네마와 같은 대형 쇼핑몰 및 문화 시설이 인접해 있고 공연장인 LG아트센터 서울(2022년 10월 개관 예정)도 예정돼 있다. 도보권 내에 약 15만평 규모의 ‘서울식물원’이 자리하고 있어 자연환경을 즐길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