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대응 '2050 서울시 탄소중립녹색성장위' 출범
기후위기 대응 '2050 서울시 탄소중립녹색성장위' 출범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2.09.2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정책 자문·심의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서울시는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위기 적응 등 주요 탄소중립 정책에 관한 자문·심의를 위한 '2050 서울특별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출범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23일 서울시청 기획상황실에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출범식 및 1차 회의를 열고 주요 탄소중립 관련 정책을 공유하고 이에 대해 논의한다.

1기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는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적응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포함해 총 2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달부터 2년 간의 임기 동안 탄소중립 사회 이행과 녹색성장 추진을 위한 주요 정책 및 계획과 그 시행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시는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 극복의 효과적 추진을 위해 2026년까지 온실가스 30% 감축을 목표로 하는 기후변화대응 종합계획(2022-2026) 수립 및 탄소중립 지원센터 지정·운영, 탄소중립이행책임관 지정, 기후예산제 본격 도입 등 이행체계를 마련해 시행 중에 있다.

김의승 행정1부시장은 "최근 폭우 등 극단 기상현상이 빈번해짐에 따라 기후변화 대응 및 기후위기 적응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가 서울시 기후위기 대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