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주택전시관 30일 오픈
DL건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주택전시관 30일 오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9.2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L건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조감도
▲DL건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DL건설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가 오는 30일 주택전시관의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경남 사천시 용현면 선진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규모로 건립되는 아파트다. 전용면적 84㎡(2개 타입) 1043가구와 사천시 내에서 보기 드문 전용면적 154㎡(1개 타입) 펜트하우스 4가구 등 총 1047가구가 공급된다.

사천시는 올해 윤정부 출범 후 항공우주청 신설이 예정된 곳이자 최근 첫 국산 초음속 전투기 ‘KF-21’을 탄생시키며 항공우주산업의 급성장을 예고하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최근 항공우주청(예정) 사천 설치 실무TF 회의에서 경상남도와 사천시가 항공우주청(예정) 일대를 신도시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운 만큼 정주 여건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천읍 권역 내에서 유일하게 바다와 인접해 오션뷰가 가능하고, 지역에서 공급된 적이 없었던 최고 29층 높이에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형 단지 설계, 가구당 1.5대의 여유 있는 지하주차공간을 갖췄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놀이터, 작은도서관, 맘스카페, 피트니스 등 커뮤니티 공간도 계획돼 있다. 국공립 어린이집(예정)과 초등학생 대상 돌봄센터(예정)를 제공하고, 사남초에서 운영하는 스쿨버스(사남초 운행 예정)를 통해 단지 앞에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는 비규제지역인 경남 사천시에 공급돼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되며 주택의 소유와 상관없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권 전매 제한도 없어 계약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자유롭게 가능하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오는 10월 4일 특별공급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후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13일에 발표한다.

주택전시관은 경남 사천시 선인리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