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성남 수진역 파라곤’ 23일 견본주택 오픈
라인건설 ‘성남 수진역 파라곤’ 23일 견본주택 오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9.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화) 청약신청·30일(금) 당첨자 발표…10월 1~3일 계약체결
지하철 8호선 수진역 초역세권,…성남 원도심 입지
▲[성남 수진역 파라곤 광역조감도 (제공 : 라인건설)]
▲'성남 수진역 파라곤' 광역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라인건설이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070번지 일원, 성호시장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에 짓는 ‘성남 수진역 파라곤’이 23일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성남 수진역 파라곤’은 지하 6층~지상 20층, 2개동에 아파텔 570실과 상업시설 181실이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다. 아파텔은 전용면적 39~69㎡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3층의 총 5개층 규모다. 

아파텔은 1.5룸부터 2룸, 3룸까지 주거형으로 설계했고, 면적과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등의 맞춤형 설계를 적용했다. 125m 광폭 강마루를 사용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극대화했다. 상업시설은 스트리트형 설계와 지하 상권 및 소비패턴을 분석, 층별간 시너지를 높이는 MD 구성으로 외부 유입동선 구축과 집객력을 확보한다. 지하 2층에서 지상 2층까지 에스컬레이터로 연결하고 중앙지하상가와도 직통연결된다. 

지하철 8호선 수진역이 도보 약 2분 거리이며, 신흥역도 도보 약 5분대의 더블역세권이다. 단지 바로 앞 산성대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도 수월하며, 지하철 8호선 연장계획, GTX-A노선, 월곶~판교선 등 교통호재도 많다. 
 
단지 인근에 성남중앙초를 비롯 성남중, 성일중·고, 성남여고, 동광중·고 등이 모두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마트, 롯데시네마, 농수산물도매시장, 대원공원, 희망대공원, 성남종합운동장 등이 가깝고, 산성대로 재생사업을 통해 S-BRT, 자전거도로, 문화광장 등 본도심 친환경재생도 계획되어 있다. 
 
단지가 속해 있는 성호시장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사업지 외에 성호시장 시설현대화사업 및 신혼희망타운 복합개발, 어울림플랫폼 & 문화공원 등이 계획되어 있다. 주변으로 신흥1구역, 도환중1구역, 중1구역 등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청약접수는 오는 27일(화) 한국부동산원 인터넷청약으로 진행하며, 9월 30일(금) 당첨자 발표 후 10월 1일(토)~10월 3일(월)까지 계약을 체결한다. 상업시설은 29일부터 선착순 계약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로 손곡로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은 2026년 3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