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디앤아이한라,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 10월 분양
HL디앤아이한라,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 10월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9.2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L디앤아이한라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 투시도
▲HL디앤아이한라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HL디앤아이한라는 경기도 양주시 회정동 194-1번지 일원에 짓는 '양주 덕정 한라비발디 퍼스티어'를 10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최고 39층, 4개 동, 전용면적 별로 ▲84㎡ A타입 184가구 ▲84㎡ B타입 64가구 ▲78㎡ A타입 114가구 ▲78㎡ B타입 65가구 등 총 427가구 규모다.

세종~포천간(구리~포천)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건너편에 회천신도시가 있고, 3번국도가 인접해 의정부와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국토교통부가 2021년에 고시한 덕정 남방 BRT노선도 GTX 개통시기에 맞춰 준공될 예정이다.

2028년 개통예정인 덕정과 수원을 잇는 GTX-C 노선을 이용하면 덕정역에서 삼성역까지 20분대, 수원까지는 45분대면 접근이 가능하다. 지하철 1호선 신설역인 회정역이 2025년 개통 예정이다. 수도권 제2순환도로 양주IC가 오는 2023년 12월 개통 예정이고 서울-양주간 고속도로 신설도 검토 중이다.

수도권전철 1호선 양주역을 중심으로 주거·행정·문화가 어우러진 미래형 복합도시인 양주역세권 도시개발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경기 양주테크노밸리 첨단산업단지도 2024년 준공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회정초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고 주변 평화로 및 덕정길에도 초등학교 8개교, 중학교 4개교, 고등학교 2개교가 있다. 특히 덕정중, 고암중, 회천중, 덕계중, 덕계고, 덕정고 등이 통학가능 거리에 위치해 있다. 회천신도시와 옥정신도시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는 입지로 이마트, LF스퀘어(쇼핑몰), 양주경찰서, 양주시립박물관 등 생활 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하고 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일부 가구 제외)가 적용된다. 현관수납장, 팬트리 설계 등도 적용돼 수납공간도 넉넉하다. 근린생활시설과 주차공간을 분리해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조성한다. 3개의 놀이터와 피트니스센터, 도서관, 시니어센터 및 맘스테이션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는 GTX-C 노선, 1호선 회정역(예정), 고속도로 등 뛰어난 교통망과 양주신도시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 청약과열지역으로 합리적인 분양가, 남향 위주 배치로 뛰어난 조망과 상품성을 갖췄다"며 "아파트 빅 브랜드인 한라비발디가 양주에 첫 선을 보인다는 점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