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상한제 적용 민간참여공공분양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분양가상한제 적용 민간참여공공분양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9.1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_투시도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최근 대출금리 부담이 높아지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에 나설 수 있는 민간참여공공분양주택이 각광받는 모습이다. 공공분양주택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등의 공적 사업주체가 공급하고, 공공택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민간 아파트 대비 가격 경쟁력이 높기 때문이다.

지난 5월 경기 시흥시에 분양한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는 6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2726건이 접수돼 1순위 평균 189.9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 7월 부산 강서구 일원에 분양한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역시 공공택지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면서, 79.9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됐다.

업계에서는 민간참여공공분양주택의 합리적인 가격뿐만 아니라 대형 건설사가 시공을 맡아 분양하는 경우가 늘면서 최신 평면, 특화 설계, 고급 커뮤니티 등이 적용되자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충청남도개발공사와 DL이앤씨 컨소시엄이 10월 선보이는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은 충청남도개발공사가 시행하는 민간참여공공주택사업이며, 공공택지에 건립되는 공공분양 아파트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또한 특별공급 비중이 전체의 85%에 해당돼, 특히 신혼부부인 젊은 수요층과 생애 최초로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실수요자들에게 유리하다. 일반공급의 경우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납입 횟수 6회 이상이면 1순위 자격이 된다.

단지 내에는 e편한세상의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인 ‘드포엠(dePoem)’이 적용된다. 드포엠의 대표 공간인 드포엠파크는 축구장 규모의 대규모 공간으로 이뤄지며, 잔디마당과 수경시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돼 취향에 따라 자유로운 구조 변경이 가능하며, 수납공간과 가사 동선을 고려한 설계가 적용된다.

세탁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해 ‘원스톱 세탁존(일부 세대 제외)’이 들어선다. 주방에는 일반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현관에는 대형 팬트리(일부 세대 제외)가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개인 오피스 등이 마련된다.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세교리 일원 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 총 893가구로 구성된다. 주택전시관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일원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