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선호도 높은 군산 디오션시티…원스톱 생활권 도약 기대
주거선호도 높은 군산 디오션시티…원스톱 생활권 도약 기대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9.1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오션시티 내 인프라 누리는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공급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_투시도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전북 군산을 대표하는 ‘디오션시티’의 생활권이 점차 확대되는 흐름이다. 디오션시티 내 개발사업 진행이 중반부에 이르면서 대규모 인구 유입과 함께 주변으로 신규 분양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군산시 조촌동 옛 페이퍼코리아 공장부지에 위치한 복합도시 ‘디오션시티’에는 공동주택 용지 6개 블록 가운데 5개 블록, 약 4421가구가 조성 중이다. 블록 모두가 10대 건설사의 브랜드 단지로 공급된 데다 전북 최대 규모의 쇼핑 시설인 롯데몰 군산점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 문화시설 등이 들어서면서 군산시 대표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디오션시티 개발 이후 조촌동 인구는 크게 늘었다. 통계청 주민등록인구 자료를 보면 지난해 조촌동 인구는 2만4159명으로 디오션시티 첫 단지가 입주하기 직전인 2017년(1만5851명) 대비 무려 약 52.41% 증가했다.

여기에 디오션시티 북측에 계획된 군산신역세권 택지개발사업은 군산역 일대 약 108만㎡ 면적에 공동주택, 공원, 상업, 교육 등의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공동주택 6905가구와 약 1만8177명의 인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DL이앤씨는 10월 디오션시티 인근인 구암동 일원에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55㎡ 총 80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디오션시티 내에 공급된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와 총 2000여 가구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단지 반경 1km 내에 롯데몰 군산점이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 군산점, 롯데시네마 군산몰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또 군산시청, 군산경찰서,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군산교육지원청 등 행정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디오션시티 남측 사정동 일원에는 500병상 규모의 군산전북대학교병원이  2027년 개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 경포초, 구암초, 금빛초, 군산제일중, 군산제일고 등 초·중·고교가 가깝고 올해 8월 개관한 금강도서관이 도보권에 위치한다.

주택전시관은 전라북도 군산시 경암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