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GTX-B 초역세권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 2순위 청약 진행
7일 GTX-B 초역세권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 2순위 청약 진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9.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GTX-B 호재에 따른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비규제지역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일대에 조성될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가 7일 2순위 청약에 들어간다. 

‘마석역 극동스타클래스 더 퍼스트’는 마석역 초역세권인 화도읍 마석우리 일원에서, 지하 4층~지상 최대 25층, 138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은 59㎡ A타입 (92가구), 59㎡ B타입 (46가구) 등이다. 판상형 단지로 남향 위주(일부 가구 제외) 배치에 따른 채광 및 조망이 탁월하고 3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된다. 이 중 65가구(▲59㎡ A타입 44가구 ▲59㎡ B타입 21가구)가 일반분양된다.

2순위 청약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예치금액과 상관없이 청약예·부금 및 주택청약종합저축(포함)에 가입한 경우 가능하다.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비규제지역으로 당첨일로부터 6개월 이후 전매가 가능하며 대출 조건도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최대 70%까지이며, 기존 주택 당첨 이력과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당첨자는 9월 19일(월) 청약홈에 로그인 후 개별 조회가 가능하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접수(09:00~17:30) 가능하다. 계약금 10%만 내면 입주 시까지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혜택도 제공된다.

도보권에 있는 마석역은 경춘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에 해당한다. ‘마석~청량리’ 구간은 경춘선, 중앙선과 공용돼 수도권뿐만 아니라 주변 시도지역으로의 이동속도가 획기적으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화도IC와 인접하고 있어 서울양양고속도로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차량으로 서울 잠실 및 각 지방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추후 GTX B노선 마석역 완공 시 서울역까지 약 27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 쇼핑몰이 근거리에 있고 병원, 가리온아울렛, 화도체육문화센터, 롯데시네마 등이 있다. 또 송라산, 천마산 등이 배후에 자리하며 마석초, 마석중, 심석중, 심석초, 심석고 등도 근거리 통학권에 위치한다. 특히 심석고는 농어촌 특별전형으로 대학진학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에 마련되어 있으며 청약 접수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