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캠코, '부동산 데이터 공유' 업무협약 체결
부동산원-캠코, '부동산 데이터 공유' 업무협약 체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9.0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철 부동산원 공시통계본부장(왼쪽)과 김귀수 캠코 가계지원본부장이  '공공기관 간 데이터 공유·국민 부담 완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은철 부동산원 공시통계본부장(왼쪽)과 김귀수 캠코 가계지원본부장이 '공공기관 간 데이터 공유·국민 부담 완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부동산원이 지난 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공공기관 간 데이터 공유·국민 부담 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부동산원 ‘부동산테크’ 시세정보와 캠코의 ‘온비드’ 공매 데이터를 상호 교류하고, 부동산원은 캠코로부터 받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세 정보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체납자 부담 경감과 코로나19 피해 채무조정 ▲임차인 보호를 위한 공동 홍보와 교육 활동 ▲금융·부동산 지식 교류 ▲부동산정보 IT서비스 협력 등 유기적 업무협력 체제를 구축한다.

유은철 부동산원 공시통계본부장은 “부동산 시세정보가 공매실익분석과 공매예정가격산정에 활용돼 금융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 적극 협력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