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10월 분양 예정
DL이앤씨,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10월 분양 예정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9.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29층 9개 동·전용면적 84㎡ 총 893가구…분양가 상한제 적용
KTX·SRT 천안아산역·지하철 1호선 탕정역 통해 수도권 접근성 우수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투시도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충청남도개발공사와 DL이앤씨 컨소시엄은 10월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을 분양할 예정이다.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세교리 일원 아산탕정지구2-A10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 총 893가구로 구성된다.

충청남도개발공사가 시행하는 민간참여공공주택사업이며, 공공택지에 건립되는 공공분양 아파트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특별공급 비중이 전체의 85%에 해당돼, 신혼부부와 생애 최초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에게 유리하다. 일반공급의 경우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납입 횟수 6회 이상이면 1순위 자격이 된다.

천안아산역(KTX·SRT)과 아산역(1호선·장항선), 탕정역(1호선)이 반경 2km 내에 위치해 KTX를 이용 시 서울역까지 40분대,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30분대가 소요된다. 

당진~천안고속도로가 총 3구간으로 나눠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1단계인 아산~천안 구간이 올해 말 개통을 앞두고 있어 아산시 염치읍에서 천안시 목천읍까지 주행거리가 8km 단축되고, 통행시간은 약 11분 단축(23분→12분)될 예정이다. 경부선 천안역과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 사업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며 본궤도에 올라 2029년 완공 예정이다.

인근에 조성되고 있는 아산 디스플레이시티 1, 2 일반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다. 아산 디스플레이시티 1단지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1, 2캠퍼스 등을 비롯한 우량 기업들이 입주해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있고, 중학교 예정 부지도 반경 300m 내에 있다. 천안아산역 주변의 이마트 펜타포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백화점, 모다아울렛 등을 비롯해 인근에 조성 중인 중심상업지구(예정)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남측에는 천안천이 있으며 지산공원, 용곡공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주택전시관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일원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