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지역·대기업 특수 기대 군산, ‘e편한세상’ 신규 단지 공급
비규제지역·대기업 특수 기대 군산, ‘e편한세상’ 신규 단지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9.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10월 분양…디오션시티 인접·분양권 전매 가능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지도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위치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대기업 유치 및 투자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군산시에 ‘e편한세상’ 신규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군산시는 2017년 이후 주력 기업들이 문을 닫으며 지역 경제 침체와 함께 부동산 시장도 얼어붙었다. 하지만 2020년 인근 전주시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후 비규제지역인 군산시가 ‘풍선효과’를 누리면서 부동산 시장이 반등하기 시작했다.

이에 더해 ‘전북 군산형 일자리’를 비롯해 기존 페이퍼코리아 공장이 있던 조촌동 부지에 ‘디오션시티’가 조성되고 있고 새만금 국책사업, 군산신역세권 택지개발사업 등 다양한 개발 사업들이 이어지면서 지역 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있다. 내년 1월부터는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가 재가동에 들어간다. 

지역 경제가 회복되면서 새 아파트를 원하는 수요는 증가하는 반면, 주택 공급은 부족하다. 부동산R114 자료를 보면 지난해 군산시에 입주한 아파트는 973가구에 불과하다.

DL이앤씨는 10월 군산시 구암동 일원에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55㎡ 총 80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 디오션시티에는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1차(854가구)’,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2차(423가구)’ 등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가 대거 공급돼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와 함께 총 2000여 가구의 브랜드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반경 약 8km 거리에는 CJ제일제당 군산공장 등 67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군산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으며, 반경 약 14km 거리에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군산공장 등 210개(‘22년 1분기 기준)의 기업이 입주해 있는 군산국가산업단지와 군산2국가산업단지가 있다.

단지 북측에 군산신역세권 택지개발사업이 완료되면 공동주택 6905가구와 약 1만8177명의 인구가 입주할 예정으로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비규제지역인 군산시 청약 1순위 자격 요건은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되며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계약금 완납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주택전시관은 전라북도 군산시 경암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