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최고 생활 인프라 갖춘 '중마동' 입지 브랜드 아파트 '더샵'
광양 최고 생활 인프라 갖춘 '중마동' 입지 브랜드 아파트 '더샵'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9.0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샵 광양라크포엠 위치도
▲'더샵 광양라크포엠' 위치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중마동은 전라남도 광양시에 위치한 행정동으로 광양에서도 최고의 생활 인프라를 자랑하는 곳이다. 중마동은 금호동, 광영동 등이 인접해 있으며 포스코광양제철소가 가깝다. 법정동은 중동·마동이다.

중동근린공원, 광양서울병원은 물론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 아파트들이 조성되며 광양의 중심지로 발전돼 오고 있다. 주변 신시가지들도 있지만 아직까지 교통, 편의, 학교 등이 풍부한 제1거주지로는 중마동을 손꼽는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중마동 거주 인구는 광양시 인구의 37.67%를 차지하며, 아파트도 많이 분포돼 있다. 다만 대형 브랜드 아파트가 귀하고 입주한 지 10년 이내의 아파트는 5,220가구에 불과하다 보니 새 아파트에 대한 갈망이 큰 편이다.

9월에 중마동 일대에 분양 예정인 '더샵 광양라크포엠'은 중마로, 중마중앙로, 동광양IC, 이순신대교 등을 이용한 광양 시내외 접근성이 우수하며, 광양제철소 등 주요 산업단지의 직주근접 단지로도 기대가 높다.

단지 앞 광양커뮤니티센터와 주요 관공서 등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고 아파트 밀집지역 내 상권은 물론 대형마트 이용도 쉽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한국창의예술고교를 비롯해 인근에 통학 가능한 초·중·고교도 다양하다. 대규모 생태공원 및 마동저수지도 인접해 녹지와 수변 조망권을 모두 확보하고 있다.

시공사인 포스코건설은 우리나라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는 대형 건설사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포스코건설의 '더샵'은 '2021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아파트 부문에서 12회째 1위에 선정됐고 브랜드고객 충성도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기도 한 브랜드다.

한편 '더샵 광양라크포엠'은 지하 3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 84~159㎡ 총 92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광양시 중동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