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옥천 퍼스트원’ 9월 공급
DL건설, ‘e편한세상 옥천 퍼스트원’ 9월 공급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9.0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DL건설은 충북 옥천군 옥천읍 동안리 15-1번지 일원에서 ‘e편한세상 옥천 퍼스트원’을 이달 중 공급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e편한세상 옥천 퍼스트원'은 지하 1층, 지상 1~20층, 8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54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428가구 ▲84㎡B 57가구 ▲109㎡ 60가구 등이다.

단지는 충북 옥천에 들어서는 메이저 브랜드 단지인 데다 옥천군의 생활인프라는 물론 대전까지 20분대면 이동할 수 있어 대전 생활권까지 공유하는 아파트로 관심이 높다.

인접해 있는 매동로를 통한 단지 진·출입이 용이하고, 문장로, 동부로 등을 이용해 37번 국도, 4번 국도 등도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옥천IC를 타면 가까운 경부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옥천농공단지로 출퇴근도 가능해 직주근접 단지로도 기대가 높다. 

대전 오정부터 옥천까지 잇는 대전~옥천 광역철도가 2026년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향후 개통 시 충청권 광역철도와 연계해 충청권과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교통 여건은 좋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죽향초등학교가 있고, 옥천중, 옥천여중, 옥천고 등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죽향초등학교 인근 상업지역을 이용할 수 있고 옥천군청 인근 하나로마트, 옥천시장 등 쇼핑시설과 옥천군청, 옥천읍사무소, 옥천군법원, 여성회관 등 관공서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주변 산바래기산, 마성산 등 산과 숲이 많고, 동안저수지, 교동저수지 등 자연녹지가 풍부하다.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시인 정지용 생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인접해 있어 향후 관광지로서 더욱 개발될 것으로 전망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평면은 4Bay(베이) 위주의 구조로 개방감이 우수하고, 집안 곳곳에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주차공간은 넉넉하게 마련해 주차 갈등에 대한 걱정도 덜었다. 주민운동시설, 작은도서관, 어린이 놀이터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옥천에서 볼 수 없었던 대형사 브랜드 단지인 데다 대전 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어 벌써부터 문의가 많다” 며 “브랜드에 걸맞는 평면, 마감재, 조경 등부터 커뮤니티시설까지 심혈을 기울여 옥천을 대표하는 아파트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충북 옥천군은 비규제지역으로 옥천군은 물론 충청북도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이고, 지역·면적별 예치금만 충족하면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세대주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무엇보다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주택전시관은 충북 옥천군 옥천읍 문정리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