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호반써밋 천안 일봉근린공원’ 분양 예정
호반건설, ‘호반써밋 천안 일봉근린공원’ 분양 예정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9.0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건설 사옥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호반건설이 충남 천안시 동남구 용곡동 일원에서 ‘호반써밋 천안 일봉근린공원’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5개 동, 아파트 전용 66∙84∙99㎡ 총 1737가구(1블록 453가구·2블록 1284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곡동 일대는 주거·상업·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원도심 입지로, 주거 선호도가 높다. 용곡지구 도시개발사업 등 아파트 공급도 예정돼 있어 신흥주거타운으로의 도약도 기대된다.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진행돼, 약 28만㎡ 규모의 일봉공원을 누릴 수 있다. 천안천·청수호수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간도 지근거리에 있다.

도보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봉명역이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서울 등 수도권 전역으로 쉽게 도달 가능하고, 천안역·KTX 천안아산역 등을 이용시 전국 주요 도시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 남부대로를 통한 지역 내 이동이 용이하며 천안IC 이용 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수월하다.

삼성전자 나노시티 온양캠퍼스를 비롯, 탕정디스플레이시티 1단지·천안 제2~4일반산업단지·백석농공단지·풍세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가깝다. 신용초·용소초·일봉초 등 다수의 초등학교가 도보권 내 위치하며, 용곡중·신방중·천안여중·천안제일고·천안고 등 각급 학교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4베이 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다양한 평면 구성이 가능하다.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타입별로 드레스룸, 알파룸, 현관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한 활용도를 높였다.(유상옵션) 커뮤니티시설에는 대단지에 걸맞게 피트니스·GX룸,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천안 용곡동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인데다 최대 규모라는 상징성이 맞물려 천안을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탕정면 매곡리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