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가치공학 경진대회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인천공항공사, 가치공학 경진대회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2.09.0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현 인천국제공항공사 건설기획처장(오른쪽 두 번째)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동현 인천국제공항공사 건설기획처장(오른쪽 두 번째)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일 일산 킨텍스에서 국토교통부 주최로 열린 ‘2022년 제15회 VE(가치공학)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공공과 민간의 VE 성과 평가를 통한 건설 가치향상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VE 경진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VE는 최소의 생애주기비용(LCC)으로 최상의 가치를 얻기 위해 전문 분야가 협력해 대안을 창출하는 체계적 절차를 말한다.

공사는 VE 활성화와 내실화를 위해 자체 VE 업무기준을 수립하고 대상사업을 공사비 100억 이상에서 50억 이상으로 확대 시행하는 등 탄탄한 VE 운영체계를 구축‧운영해왔다.

그 결과 2011년 이후 현재까지 총 106건의 VE를 통해 약 4300억원의 사업비를 절감하고, 시설물의 성능 21% 및 가치 36%를 향상시켰다.

또한 전문 공공기관 및 외부전문가를 적극 활용해 VE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사내 VE 경진대회, VE 피크닉, VE 운영 개선 워크샵 등 VE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주견 건설사업단장은 “건설 및 시설개선 사업 수행 시 고객 중심의 공항시설 성능 및 가치향상에 역점을 두고 VE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