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화정 아이파크 주거지원 대책 접수 실시
HDC현산, 화정 아이파크 주거지원 대책 접수 실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8.2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7일까지 사전의향서 접수…10월 중 집행 목표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1일 2630억원 규모의 화정 아이파크 계약고객의 주거지원 종합대책안 발표에 이어 23일 사전의향서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전의향서 접수는 9월 예정된 본 접수를 위한 사전절차로, HDC현산은 지난 11일 발표한 주거지원 종합대책안 세부 사항을 화정 아이파크 계약고객들에게 맞춰 설명하고, 내달 본 접수 시 필요한 서류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접수는 9월 7일까지 진행된다.

HDC현산은 사전의향서 접수를 진행하며 전동철거와 재시공 결정에 따라 환불에 준하는 계약고객이 받은 중도금 대출의 대위변제를 시행하고, 이로 인해 발생했던 이자까지 모두 부담한다는 세부 계획을 안내했다.

이에 따라 계약고객의 납부 일정 또한 통상적인 계약금 10%, 중도금 60%, 입주 시 잔금 30%에서 변경돼, 계약금 10%만 고객이 납부한 상태에서 리빌딩 기간 동안 중도금과 이자 부담 없이 입주 시 잔금 90%를 납부하게 된다.

앞서 HDC현산은 계약고객들의 DSR 회복과 화정 아이파크 리빌딩 후 입주할 때까지 안정적 거주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2630억원 규모의 주거지원 종합대책안을 마련한 바 있다. 지원금액은 중도금 대위변제 금액인 1630억원과 전세자금 확보 등을 위한 주거지원비 1000억원 등으로 구성된다.

HDC현산 관계자는 “계약자들의 중도금 대출 만기가 도래하는 내년 2월에 앞서 모든 지원대책이 완료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업을 통해 시스템을 구축, 내달 서류를 신청받고 오는 10월부터 주거지원금 집행과 중도금 대출 상환을 실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