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현대건설,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8.2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건설이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활동 내역과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기준의 지속가능경영 정보공개 원칙(GRI)을 반영했다. 특히 신규 GRI 스탠더드 2021 규격을 일부 적용해 ESG 정보 공개를 전년 대비 약 23% 확대하고 기업의 비재무 정보 사항과 수록 내용의 신뢰성 및 품질을 높였다.

2022 현대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세계경제포럼(WEF)의 지속가능경영 4대 측정지표인 ▲번영 ▲지구 ▲사람 ▲원칙을 토대로, 기업과 사회가 공존하는 가치 창출 8대 추진영역을 설정하고 그에 따른 주요 의제를 담았다.

미래 전략과 기술 혁신을 통한 기업 및 고객 가치 창출, 친환경 경영 및 탄소중립을 통한 환경적 책임, 안전 경영 및 혁신 인재 육성을 통한 역량 강화, 윤리 준법 체계 구축 및 통합 리스크 관리를 통한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등 각 추진영역에 대한 중장기적 목표와 핵심성과지표를 수록했다.

이번 보고서는 관련 페이지로의 이동이나 연관 웹 페이지로 연결이 가능한 반응형 PDF 형태로 발간했다. 항목 간 이동을 자유롭게 하고 관련 내용을 심도있게 확인 가능한 장치로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했다. 출력물 제작을 최소화함으로써 탄소 배출 절감을 도모했다.

현대건설은 글로벌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위해 지난해 ‘탈(脫)석탄 선언’을 공표하고 신재생 에너지·친환경 사업 확대를 추진한 데 이어, 올 하반기에는 국내 상장 건설사 최초로 SBTi(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 기반 ‘2045 탄소중립 선언’을 준비 중이다. 주요 ESG 정책(환경 경영․다양성 포용)을 신규 제정해 지속가능경영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윤영준 사장은 발간사를 통해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와 세계인권선언, OECD 가이드라인 등 국제 기준과 권고사항을 성실히 이행함과 동시에 안전과 품질경영, 공급망과의 상생협력, 투명하고 공정한 윤리·준법 경영을 통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길을 열겠다"며 “신성장 사업에 총력을 기울여 미래 사업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