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시멘트, ESG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한일시멘트, ESG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2.08.1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한일시멘트는 지난해까지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 성과와 앞으로의 방향성을 담은 '2021 한일시멘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한일시멘트는 보고서를 통해 ESG 중점 영역 5가지를 제시하고 각 분야별 활동 내역과 성과, 향후 목표와 전략을 제시했다.

ESG 중점 영역은 ▲기후변화 대응과 환경경영(Climate Action) ▲안전·보건경영(Health and Safety) ▲지속가능 혁신경영(Sustainable Innovation) ▲상생경영(Collaboration) ▲윤리·준법경영(Integrity)이다.

특히 기후변화에 전 세계적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한일시멘트는 중장기 온실가스 배출 감축 로드맵을 보고서에 상세히 공개했다.

국가 온실가스 감축 전략에 따라 2018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기준으로 2030년까지 30%, 2050년까지 60%를 감축한다는 목표다. 탄소 포집·활용·저장기술(CCUS) 연구와 구현 등을 통해 2050년 탄소중립(Net Zero)을 달성할 계획이다.

또 순환자원 활용 설비 확대, 질소산화물 저감 설비 도입 등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들도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일시멘트는 지난해 ESG 비전 'Green Value for All'을 선포하고 모든 경영 체계 및 활동을 ESG 프레임에 맞춰 재정비하고 있다. 특히 올 초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ESG위원회' 및 유관부서들로 구성된 'ESG 실무협의회'를 발족해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전근식 대표이사는 "재무적 수치뿐만 아니라 ESG 등 비재무적 가치에서 지속가능 발전의 기회를 찾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이해관계자들과 꾸준히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