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홍보관 19일 개관
우미건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홍보관 19일 개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8.18 10: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우미건설은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하양지구 A-5블록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의 분양홍보관을 19일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임차인 모집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5개 동 전용 79·84㎡, 총 787가구 규모(셰어형 포함)다.

전용면적별로는 △79㎡ 233가구 △84㎡ 554가구로 구성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 중심의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드레스룸, 펜트리, 알파룸 등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주방도 'ㄷ'자형 주방을 적용했다. 셰어하우스는 1인 1실 단독 사용으로 독립성은 높이고, 현관, 주방, 거실 등을 공유해 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다. 각 침실마다 침대프레임, 옷장, 책상, 의자, 에어컨 등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을 비롯해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다목적 실내체육관(하프코트),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아이돌봄방 등이 들어서며, 창업준비를 도와주는 창업지원센터, 통학차량 하차와 연계한 맘스스테이션(카페Lynn 겸용) 등이 마련된다. 

도보권 내 하주초가 위치해 있고, 지구 인근 대구가톨릭사대부속 무학중·고교를 비롯해 지구 내 중·고교 예정 부지도 위치하고 있다. 또한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경일대, 호산대 등 대학교가 많다. 단지 주변에 조산천과 연계한 산책로는 물론 명곡지, 무학산 등의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하양 재래시장, 경산시립도서관, 경산시문화회관 등 편의시설 등도 단지와 인접해 있다. 

대구 도시철도 1호선 하양선 연장, 대구선 복선전철(공사중) 등이 예정돼 있다. 여기에 경산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도 공사 중이어서 향후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청약 일정은 24일 특별공급(청년, 신혼부부) 및 셰어형 타입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25일 일반공급 청약과 셰어형 당첨자 발표가 진행된다. 30일에는 특별공급(청년, 신혼부부) 및 일반공급의 당첨자 발표가 진행된다. 

청약통장 유무, 당첨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 혹은 무주택세대구성원(경산시 6개월이상 거주)이면 청약할 수 있다. 최장 10년(2년마다 계약갱신)동안 거주 가능하고, 계약갱신 시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며, 취득세, 보유세 부담도 없다. 

분양홍보관은 경산시 하양읍 서사도리로 인근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1 2022-08-18 14:52:18
지산 사무실 찾으시면 직거래카페 지직카부터 가보세요. 현재 시장에서 거래 안된 매물 엄청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