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토건, 신원동지주택추진위 ‘신림 중흥S-클래스 에코시티’ 시공 예정
중흥토건, 신원동지주택추진위 ‘신림 중흥S-클래스 에코시티’ 시공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8.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가칭)신원동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는 중흥토건과 MOU를 체결하고 ‘신림 중흥S-클래스 에코시티’(시공예정사) 조합원 모집 중이다. 

시공 능력 순위 17위 중흥토건과 40위 중흥건설을 거느린 중흥그룹은 대우건설(5위)을 인수했으며, 중흥-대우 브랜드 통합 대신 계열사들이 기존에 가진 장점을 살려 동반 시너지 효과를 낼 방침이다.

(가칭)신원동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가 시행하는 ‘신림 중흥S-클래스 에코시티’(시공예정사)는 지하 2층~지상 25층 총 529가구(예정) 규모로, 전용 59~84㎡로 구성될 예정이다. 529가구(예정) 중 1차 149가구가 모집에 나섰다. 전용 59㎡, 74㎡, 84㎡ 타입이 구성되며, 일부 가구에 4베이 평면 설계가 적용됐다. 

2호선 신림역과 신림선 서원역 더블역세권으로 여의도, 강남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신림선 서원역 도보역세권 입지에 속하며 단지 앞에는 신림초등학교가 있고 반경 1㎞ 내에 성보중·고교, 남서울중학교, 신관중학교 등 5개 학교가 위치해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보라매병원, 타임스트림, 르네상스 쇼핑몰 등이 있으며 인근 신림 뉴타운(예정)과 도림천 수변감성도시시범사업 등의 개발에 따른 수혜지역에 포함돼 있다.

업계에서는 신림선 개통 최대 수혜지로 관악구 서울대 앞 일대를 꼽는다. 신림선 개통 효과로 관악구 아파트값은 부쩍 올랐다.

신림동 A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관악구에는 신림선 외에도 난곡선, 서부선 등 노선 호재가 예정돼 있어서 대중교통 여건이 더욱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며 “단점으로 꼽히던 교통 문제가 어느 정도 해소되자 최근 재건축이나 리모델링을 추진하자며 논의하는 단지도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귀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