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 풍부한 브랜드 단지 인기…'힐스테이트 월산' 공급
인프라 풍부한 브랜드 단지 인기…'힐스테이트 월산'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8.1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학교·마트 등 이용 편리…검증 마친 힐스테이트 브랜드
▲'힐스테이트 월산' 조감도
▲'힐스테이트 월산' 조감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인프라와 브랜드를 갖춘 아파트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혼조세를 보이면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진 입지에 브랜드까지 단 아파트가 안정적이라고 판단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지난 3월 광주 북구에서 선보인 ‘첨단 프라임시티 서희스타힐스’는 1순위 청약에서 33가구(특별 공급 제외)에 1682명이 몰리면서, 51대 1의 청약 경쟁률을 보였다. 올해 광주에서 분양한 단지 중 가장 높은 경쟁률로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 여건을 갖췄으며, 광주 도시철도 2호선 용두역(가칭) 역세권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의 가치는 인프라와 브랜드라고 할 정도로 이들 요소에 대한 선호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몸값의 하방 경직성이 우수하고 상승 시 폭발력도 갖춘 만큼 앞으로도 인기는 지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월산’이 이달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2~20층, 14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741가구 규모다. 이 중 161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은 공급면적별로 ▲49㎡ 9가구 ▲75㎡ 44가구 ▲84㎡A 51가구 ▲84㎡B 57가구 등이다.

단지는 광주 지하철 1호선 돌고개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다. 인근으로 광주 지하철 2호선 백운광장역(가칭) 예정돼 있어 교통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인근에 월산초가 위치하고 무진중도 도보 거리에 있으며, 봉선동 학원가가 가깝다. 광주제일고, 광주석산고, 수피아여고, 광덕고, 광주서석고 등도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광주 핵심 상권으로 꼽히는 상무지구·충장로·양동시장 등이 가깝고 광주유스퀘어·신세계백화점·NC백화점·롯데백화점·이마트 등 쇼핑시설이 가깝다. CGV, 롯데시네마·국립아시아문화전당·광주월드컵경기장 등 문화시설도 인접하며, 동신대병원·전남대병원·조선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근에 있다.

4개 타입의 단지는 대부분의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일부 가구 제외)돼 채광이 우수하며, 판상형 4베이 구조(전용 49㎡ 타입 제외)로 설계돼 통풍도 극대화했다. 또,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전용 49㎡ 타입 제외)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