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저가점자, 틈새 주거상품 주거형 오피스텔 주목
청약 저가점자, 틈새 주거상품 주거형 오피스텔 주목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8.0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금리인상 위험, 건축비 인상 등의 이슈로 부동산 시장이 불안정한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아파트 청약에 대한 문턱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청약 저가점 수요자들은 주거형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는 추세다. 청약 진입장벽이 낮고, 투룸 이상의 평면에 넉넉한 수납공간 등 아파트 못지않은 상품을 갖춘 경우가 많아 가족단위 실거주용으로 부족함이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영향으로 올해 분양한 주거형 오피스텔에는 많은 실거주 수요자들이 몰리며, 좋은 분양 성적을 거뒀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의하면, 올해 4월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에서 선보인 ‘병점역 서해 스카이팰리스 1단지’ 오피스텔은 90호실 모집에 총 1만1195건이 접수돼 평균 124.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인천 서구에서 분양한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오피스텔의 전용 84㎡ 타입은 평균 658.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반면 전용 43㎡ 타입은 평균 7.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용 84㎡ 오피스텔 경쟁률이 약 86배 높았다.

▲e편한세상 시티 도안_투시도
▲'e편한세상 시티 도안' 투시도

DL건설은 8월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 일원에 ‘e편한세상 시티 도안’을 분양할 예정이다. 도보권에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이 개통될 예정이며, 도안대로 10차로 개통도 예정돼 있다. 단지 맞은편에 롯데시네마가 있고 인근에 건양대학병원, 롯데마트 등의 시설이 있으며 봉우산, 봉우재 근린공원 등의 녹지도 가깝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관저초가 있으며 반경 1km 내에 다수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다. 관저동 학원가도 가깝다. 지하 3층~지상 10층, 전용면적 84㎡, 총 207실 규모로 조성된다.

대우건설은 8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암동 일원에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축구장 면적의 65배(47만1518㎡) 규모인 부산시민공원이 있고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 부산진구청,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백화점 등이 있고, 시민공원로·동서고가로 등의 도로 이용도 편리해 부산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고, 2호선 부암역도 이용 가능하다. 지하 7층~지상 35층, 전용면적 84㎡, 총 468실 규모로 조성된다.

서해종합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일원에 ‘병점역 서해 스카이팰리스 2·3단지’를 분양 중이다. GTX-C 노선 병점역(예정) 역세권이며, 병점초, 새봄초, 병점중, 병점고 등 초·중·고와 학원가가 자리해 있고 한신대, 경희대, 수원대 등도 가깝다. 출퇴근 가능한 거리에 기흥캠퍼스, 수원일반산업단지, 삼성전자공업단지 등의 업무 시설도 있다. 지하 1층~지상 16층, 전용면적 84㎡, 총 243실 규모로 조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