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임대사업자 제도 부활 ‘초읽기’…‘지제역 삼부르네상스’ 공급
등록임대사업자 제도 부활 ‘초읽기’…‘지제역 삼부르네상스’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8.0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부토건 '지제역 삼부르네상스' 투시도
▲삼부토건 '지제역 삼부르네상스'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정부가 등록임대사업자 혜택 부활을 시사하면서 주거형 오피스텔 시장이 꿈틀대고 있다.

지난 7월 정부는 대통령 주재 제3차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연내 등록임대사업자 제도를 정상화하는 방안을 내놓을 것이라 밝혔다. 임대주택으로 등록 시 종합부동산세 합산 배제와 양도소득세 중과 배제 등의 혜택을 되살릴 예정이다.

이어 ‘2022 세제 개편안’에는 등록임대사업자가 소형 주택(전용면적 85㎡, 공시가격 6억원 이하)을 임대하면서 임대료를 연 5% 이내로 인상한 경우 해당 임대소득에 대한 소득세 감면 기한을 올해 말에서 2025년 말로 3년 연장한다.

경기 평택시에 분양 중인 ‘지제역 삼부르네상스’는 세교동 586-4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10층, 전용면적 47~59㎡, 총 180실 규모로 건립된다.

평택일반산업단지가 인접하고 평택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송탄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 종사자 수요와 수원지방법원 평택지원 및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 등 행정기관 관련 근무자 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 인근으로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셔틀도 운행되고 있어 해당 임직원 수요도 기대된다.

주변으로 지제세교지구, 영신지구, 모산영신지구 등 다수의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공장 증설과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사업으로 지역 발전에 따른 부동산 가치 상승 수혜도 기대된다.

전 호실이 2룸 구조에 복층으로 설계되며, 거실 천장고를 약 4M까지 높여 복층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루프탑 캠핑장, 중앙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의 수요자라면, 주택 보유·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청약이 가능하다. 100% 추첨제로 누구나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향후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 요건을 유지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시 세교동 일원에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