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열반사 차열 페인트 '숲으로차열상도' 출시
KCC, 열반사 차열 페인트 '숲으로차열상도' 출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2.08.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숲으로차열상도로 옥상 도장을 하고 있는 모습
▲KCC 숲으로차열상도로 제품으로 옥상 도장을 하고 있는 모습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KCC는 건물 외벽 및 지붕채에 도장하는 것만으로 열 차단 효과를 내는 ‘숲으로차열상도’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숲으로차열상도는 1액형 수용성 특수 아크릴수지를 적용한 제품으로 태양광선 중 적외선을 반사해 표면의 온도상승을 억제, 내부로 열이 전달되는 것을 막아 열차단 효과를 낸다.

이러한 효과는 건물 내부의 온도 상승을 막아 도시 열섬 현상을 완화시키며, 냉방에 사용되는 에너지 소모를 줄일 수 있다.

이 제품은 지붕용 태양방사 차열 도료 단체표준인 SPS-KPIC 5020-7316 기준을 만족한 시험성적서를 보유하고 있다. KCC 자체평가에서는 시멘트 바닥 소지면 및 일반 방수재 마감부위 대비 숲으로차열상도 도장면이 최대 10도 이상 낮은 온도를 기록했다.

숲으로차열상도는 도심 건물뿐만 아니라 에어컨 설치가 어려운 축사, 사일로 및 물류 창고 등에도 적용할 수 있다. 수성방수재 위에 적용 가능해 옥상방수재로 기능하기도 한다.

차열페인트는 차열기능으로 얻은 에너지 절감효과로 탄소중립을 실천해 환경부담을 줄이며 표면온도를 낮출 수 있는 솔루션 중 하나일뿐만 아니라 작업성 및 부착성이 우수해 시공현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KCC 관계자는 “숲으로차열상도, 스포탄상도(에너지) 및 스포로드쿨 등과 함께 차열도료 라인업을 구축했다”며 “공공 환경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국내 페인트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