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용 오피스텔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 공급
주거용 오피스텔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기준금리 인상과 원자재값 폭등으로 신규 주택공급이 주춤해지면서 주거용 오피스텔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면적을 넓히고, 4베이 판상형 구조와 드레스룸을 도입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등 통상적인 아파트와 비슷한 구조 및 설계를 갖추고 있다.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사진제공: 금호건설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조감도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2지구 일대에서 ‘수원 고색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지하 2층~지상 15층 12개 동으로, 1단지(B1-1블록) 513실, 2단지(B1-2블록) 293실 등 총 806실 모두 84㎡ 단일 면적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최근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1단지 513실의 분양 완료가 임박했으며, 2단지 293실과 상업시설이 분양 예정이다.

4베이 위주의 맞통풍 구조(일부 호실 제외)와 가변형 벽체 설계로 다양하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 현관 에어브러쉬, 에어샤워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도 무상으로 설치된다. 거실은 일반 천장고(2.3m)보다 10cm 더 높이는 우물천장으로 시공하고, 22㎜ 복층 유리 이중창을 적용해 방음과 단열 효과를 높였다. LED조명, 일괄소등 스위치, 10인치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했다.

고색지구는 권선구 고색동 일원 24만9000여㎡ 부지에 주거단지를 조성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고색1지구에는 3500가구, 고색2지구에는 1236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의료지원시설(덕산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군공항 이전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수인분당선 고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수원역도 가깝다. 수원역은 GTX-C 노선이 개통될 계획으로 삼성역까지는 20여 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연장 사업으로 경기 남부지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호매실IC, 금곡IC, 북수원IC 등을 통한 평택파주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으로 접근도 쉽다.

사업지 바로 옆에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의 공공기관이 있는 권선행정타운이 형성되어 있고, 고색초, 고색중, 고색고교가 인근에 있어 도보로 가능하다. 

롯데몰(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AK플라자, CGV, KCC몰 등이 주변에 있으며, 가까운 거리에 약 35만㎡ 규모의 수원 스타필드(2023년 예정)이 조성된다. 800여 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수원 델타플렉스도 가깝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