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안전보건 통합관제센터' 구축
코오롱글로벌, '안전보건 통합관제센터' 구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일 코오롱글로벌 대표가 통합관제선터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정일 코오롱글로벌 대표가 통합관제선터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코오롱글로벌은 경기 과천 코오롱타워 내에 ‘안전보건 통합관제센터’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통합관제센터에는 코오롱글로벌의 모든 현장 폐쇄회로TV(CCTV) 모니터링 시스템이 설치돼 각지에 흩어진 현장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센터 내 상황판에서 프로젝트 현황과 고위험작업 상황, 재난정보 등을 시각화해 보여준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CCTV와 대시보드를 동시에 관리·통제할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관제센터에 상주 운영요원을 배치해 상황판과 CCTV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위험 요소를 발견하거나 비상상황 발생 시 현장에 즉각 알리고 지침을 내려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재난·재해가 발생하면 관제센터 내 비상대응 ‘워룸(WAR ROOM)’을 가동할 계획이다.

코오롱글로벌은 연말까지 이동형·지능형 알고리즘 CCTV를 설치해 관제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영상을 자동 분석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현장 데이터를 활용한 고도화된 관리 기술도 도입한다.

김정일 대표이사는 “실시간 관제를 통해 위험작업 모니터링 및 재난 대응 등 모든 현장 내 안전사고 사전예방 활동이 강화될 것”이라며 “이번 통합관제센터 개소로 스마트 안전기술 보급 촉진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