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국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확정
21대 국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확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2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위원장에 민주당 김민기
환경노동위원장에 민주당 전해철
산자중기위원장에 민주당 윤관석
▲(사진 오른쪽부터)
▲(사진 오른쪽부터) 김민기, 전해철, 윤관석 의원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제 21대 국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및 위원이 확정됐다. 

우선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김민기 의원(경기용인을, 오른쪽 첫번째)이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에선 최인호 의원이 간사 위원으로 선임됐다.

민주당에선 김두관, 김민철, 김병기, 김병욱, 김수홍, 맹성규, 민홍철, 박상혁, 이소영, 장철민, 조오섭, 한준호, 허영, 허종식, 홍기원 등 17명이 상임위를 맡는다.

국민의힘에선 김정재, 김학용, 이종배, 김희국, 조명희, 강대식, 김선교, 유경준, 서범수, 서일준, 정동만, 박정하 12명의 의원이 맡고, 정의당에선 심상정 의원이 이어간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에는 친문핵심 인사중 하나인 더불어민주당 전해철(경기 안산시상록구갑, 가운데) 의원이 선출됐다.

환노위 구성을 살펴보면 국민의힘에선 임이자(간사) , 정찬민, 박대수, 이주환, 김형동, 지성호 의원 등으로 구성됐다.

민주당은 김영진(간사), 노웅래, 우원식, 윤건영, 이수진, 이학영, 전용기, 전성준 의원이 합류했고,  정의당은 이은주 의원이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에는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인천 남동구을, 오른쪽 세번째)이 선출됐다.

민주당에선 김한정, 김경만, 김성환, 김용민, 김정호, 김회재, 박영순, 송기헌, 신영대, 양이원영, 이동주, 이용빈, 이용선, 이장섭, 정일영, 홍정민 등 17명의 의원이 배정됐다.

국민의힘에선 이철규, 정운천, 김성원, 엄태영, 한무경, 이인선, 권명호, 양금희, 최형두, 박수영, 구자근, 노용호 의원 등 12명이 선임됐고, 무소속 양향자 의원이 배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