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한 근무환경 조성“ 현대건설, 거점 오피스 운영
”유연한 근무환경 조성“ 현대건설, 거점 오피스 운영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7.1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삼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거점 오피스
▲역삼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거점 오피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건설이 유연하고 자유로운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거점 오피스 '하이워크(Hi-Work)'를 마련하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거점 오피스는 직원들의 편의와 접근성을 고려해 근무지 선택이 가능하며 출퇴근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새로운 근무 형태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건설은 서울 역삼동, 대림동과 경기 용인 마북동 등 수도권 세 곳에 거점 오피스를 열었다. 역삼 오피스는 국내 공유오피스 업체 패스트파이브와 제휴했다. 대림과 마북의 오피스는 각각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건물과 기술연구소 그린스마트센터에 위치한다. 서울 계동 본사를 기준으로 수도권 각 권역을 분류하여 직원들의 거주지 및 통근시간, 대중교통 접근성, 업무 연관성 등을 고려해 위치를 정했다.

거점 오피스는 본사 및 현장 직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외근·출장 시에도 유연하게 근무할 수 있으며, 서울 및 수도권 현장의 경우 현장사무실 구축 이전에 거점 오피스를 이용하면 필수요소가 갖춰진 사무환경에서 신속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무엇보다 출퇴근에 소요되는 이동시간 단축으로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다.

각 거점 오피스는 이용자의 업무 집중도나 편의를 고려해 집중형 좌석, 협업형 좌석 등을 자유롭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원격업무 제반 시스템과 본사와 동일한 보안체계 등을 갖춰 사무실 근무 장점은 유지하고 재택근무의 단점은 보완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사무실과 재택근무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근무 시대에 맞춰 직원들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유연한 근무 환경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