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지구 오피스텔 ‘호매실 스카이시티’ 공급
호매실지구 오피스텔 ‘호매실 스카이시티’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지난 달 말 분양가 상한제 개편안이 입법예고에 들어갔다. 사실상 본격적인 분양가 상승이 전망되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상승 전 마지막 매수 기회를 잡기위해 분주한 모양새다.

지난 6월 21일, 정부는 분양가 상한제 합리화 방안을 발표했는데 기본형 건축비를 높이고 HUG 고분양가 심사 개선 등이 포함되면서 분양가에도 상승분이 포함될 예정이다. 한국부동산원의 시뮬레이션 결과 분양가는 최소 1.5%에서 최대 4%까지도 상승할 수 있다. 때문에 7~8월 사이에 규칙 개정을 마무리하고 이후부터 입주자모집공고를 내는 단지들은 상승된 분양가가 적용될 전망이다.

호매실역(예정) 역세권 입지를 선점한 오피스텔 ‘호매실 스카이시티’는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에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전용면적 40~82㎡의 중소형 평면 224실로 구성된다.  

도보 3분 거리에 호매실역이 개통되면 강남역까지 4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수원역 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이 2027년 개통 예정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다. 개통 시 수원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20~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호매실과 맞닿아 있는 9만7000㎡ 규모의 택지에 미니신도시를 조성하는 당수2지구 개발, 신세계그 스타필드 수원 개점, 636병상 규모의 대형 종합병원인 서수원병원 개원 등의 개발호재들이 계속되고 있다.

호매실지구 내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화홍병원, 119센터 등 인프라가 있으며 증촌초, 칠보초, 호매실중‧고 등이 인접한 학세권이다. 어울림공원, 물빛찬공원, 두레뜰공원, 금곡저수지 등도 있다. 

'호매실 스카이시티'는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고 청약통장이나 자금조달계획서도 불필요하다. 계약금은 정액제로 1000만원이다. 

홍보관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